자주하는질문 1/2 (가입관련)
작성자 : 관리자     등록일 : 2024-03-07     조회 : 4331
첨부파일 :

※ 요금제만 가입은 불가하며 휴대폰 구매 시 이용 가능합니다.




1) 가족 범위가 어떻게 되나요?


소방, 교정 공무원 본인 외 가족은 배우자, 자녀, 부모 형제까지 가능합니다. 혜택은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.




2) 가족명의 신청서 작성방법


구매하실 단말기 클릭 > 소속 작성 ( 해당 담당자정보 ) > 요금제표 하단 빨간색 신청하러 가기 클릭 > KT 온라인 서류는 핸드폰 명의자 분 정보로 작성




3) 온라인 신청서 작성 중 본인인증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?


성인 기준 신규 & 번호 이동은 신용카드 또는 범용 공인인증서로 보상기변은 휴대폰 문자 인증 후 작성 가능.

청소년 기준 본인인증은 법정대리인 정보로 인증 후 작성 가능.

신용카드 없을 경우 일반 공인인증서가 아닌 범용공인인증서 ( 유료 ) 로 대체 가능 ,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해당 은행 사이트에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후 작성 가능.

단, 범용 공인인증서는 유로 4,400 원 서비스로 온라인 서류 작성 후 7 일 이내 발급 취소하시면 결제된 4,400 원 금액은 환불 처리 됩니다.




4) 미성년자 구비서류는 어떻게 되나요?


자녀 명의로 휴대폰 개통 시 KT 가입센터 ( 팩스 02-792-4400) 으로 가족관계증명서 1 부, 자녀 명의 기본 증명서 1 부를 팩스로 보내주셔야 합니다.




5) 진행순서를 알고 싶어요.


단말기 온라인 작성 > 해피콜 > 택배 발송 > 개통 요청 > 개통 완료순으로 진행 됩니다.

해피콜은 핸드폰 명의자만 가능하며 , 부득이하게 통화가 어려울 경우 명의자분 동의하에 가족분께 해피콜 가능합니다.

미성년자의 경우 온라인 신청서상 법정대리인 만 가능합니다.




6) 단말기 주문했는데 언제쯤 받아 볼수 있을까요?


오후 3시 이전 접수건/재고수급에 어려움이 있는 단말기가 아니라면 당일에 발송됩니다. 택배사는 CJ대한통운으로 배송 후 대부분 다음날 수령 가능합니다 .




7) 중고폰 개통도 가능한가요?


불가합니다. 기업5G 특수요금제는 자사에서 휴대폰 구매 시 이용 가능합니다.




8) 기기변경이랑 신규랑 가격차이가 있는 경우에 신규로 개통해도 될까요?


신규로 가입은 가능하나 기존에 사용했던 번호 그대로 사용이 불가합니다. (기존회선은 고객님이 별도로 해지)




9) 현재 인터넷 및 가족 결합이 되어있는데 제휴할인과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을까요?


신규/번호이동/기기변경 시 유선상품결합 및 가족 결합과 중복 할인이 불가하며 제휴할인과 가족결합할인 중 택일 입니다.

(kt가족결합, kt인터넷 결합시 (기업결합 5,500원~8,800원 할인 미적용)

인터넷 할인(인터넷 뭉치면 올레), 총액 프리미엄 결합 할인은 요금제에 따라 할인금액이 변동 되며, 해당내역 확인은 반드시 가입전 KT 114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확인하신 후 할인 폭이 큰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




10) 약정 만기 전 기기변경 시 기존에 할인받고있던 제휴지원금이 유지되나요?


기존에 자사에서 구매 후 할인받고 있던 "제휴지원금"은 약정 만기 이전에 기기변경 시 잔여기간에 상관없이 미적용됩니다. 

새로 구매하시는 단말기에 대한 제휴지원금이 등록되므로 24개월 만기 이전, 기존에 사용하시던 단말기에 대한 제휴지원금은 중복적용이 불가합니다.




11) 개통 후 명의변경이 가능한가요?


개통 186일 이후부터 2촌이내의 가족에게 명의변경은 가능하나 제휴할인 5,500원 할인을 적용받고 있는 경우, 혜택은 중단됩니다.

단, 데이터제공은 유지 되나 필히 KT 가입센터 (1577-8099) 로 연락 주셔야 됩니다.




12) 개통 후 번호 변경 가능한가요?


번호변경은 가능하며 , 변경 후 필히 KT 가입센터 (1577-8099) 로 연락 주셔야 데이터 제공이 유지 됩니다.




13) 개통 요청 가능시간 평일 9시 ~ 17시 30분 / 주말 및 공휴일 개통 불가.




14) 신청서 작성 후 확인이 안됩니다.


KT 온라인 신청서는 PC기반으로 제작된 웹페이지 이며 모바일 또는 태블릿으로 작성시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신청서 작성시 PC로 작성해주셔야 정상적인 접수가 가능합니다.




15) 구입하는 단말대금을 완납하고싶습니다.


개통 즉시 완납을 원하실 경우에는 자사로 현금 입금방식만 가능합니다. 개통 후 가까운 KT대리점이나 114 고객센터를 통해 현금 및 카드 납부도 가능합니다.